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거래소, 실업탁구단 창단 검토

기사승인 2022.05.19  10:47:46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스포츠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침체된 실업스포츠 활성화에 일조하기 위해 “KRX탁구단(가칭)” 창단을 검토 중에 있다.

1. 창단 추진 배경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KRX국민행복재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거래소는 사회공헌 영역을 다양화하고 정부의 국민체육진흥 정책에 부응하고자, 비인기 스포츠 지원 및 시민체육 저변확대를 새로운 사회공헌 분야로 설정하였다.

* 新정부 대선공약 : 민간 기업이 비인기종목 실업팀을 창단해 운영하는 경우, 세액공제 비율을 현재 10%에서 20%로 높이고, 적용 기한도 3년에서 5년으로 연장. 탁구는 과거 국제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대중적 인기가 있는 종목이었으나, 최근 10여년간 침체기를 겪고 있는 실정이다.

* ‘12년 런던올림픽 은메달 이후 올림픽 메달 획득 사례 無

탁구는 침체종목의 재도약 지원, 시민들의 생활체육이라는 측면에서 비인기 스포츠 후원 취지에 잘 부합하는 종목으로 판단된다.

2. 향후 계획

현재 거래소는 창단 세부사항을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훌륭한 선수 경력과 풍부한 지도경험을 갖춘 감독과 구단운영을 협의할 계획

창단계획이 확정되면 초대감독 및 선수단을 구성하여 ‘22.3분기경 출범을 목표로 창단 절차를 진행할 계획

창단 이후 차기 실업탁구리그부터 정식 참가할 예정이며, 우수한 선수육성 등 탁구단 본연의 활동은 물론, 일반시민에 대한 재능기부, 각종 사회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공헌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

3. 부산연고 실업탁구단 창단의 의미

한국거래소는 부산의 대표적인 이전기관으로서 부산에 대한 지역사회 공헌을 다양하게 추진하는 등 기업의 사회책임을 다해왔다.

KRX탁구단 창단시 “이전기관 최초의 부산연고 스포츠단 창단”이라는 의의가 있다.

특히, ‘24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부산개최에 즈음해 지역 내 탁구붐을 조성하여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유스팀·청소년 선수 육성지원, 생활체육과 연계 강화 등 시민밀착형 사회공헌을 확대할 예정이다.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지역연고 스포츠팀*이 적은 부산의 생활체육 저변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4대 프로스포츠 연고 : (서울) 9 (인천) 6 (수원) 6 (대전) 4 (창원) 3 (광주) 3 (부산) 3

거래소는 “이번 탁구단 창단을 통해 부산의 대표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함은 물론, “국제대회에서 수상이 가능한 우수한 팀을 만들어 탁구가 부산의 대표스포츠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창단 포부를 밝혔다.

권병우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bwkwon.png
권병우 기자 bodo@emoneynews.co.kr
보도-취재부를 총괄하는 권병우 본부장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