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시아종묘, 2022국회생생텃밭 개장식 후원사로 참여. “미인풋고추,국회생생텃밭에서도 인기만점"

기사승인 2022.05.19  11:08:59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아시아종묘, 국회생생텃밭 나눔행사 사진>

지난 5월 13일 여의도 국회 헌정 기념관 앞 생생텃밭에서 열린 ‘2022 국회생생텃밭’ 개장식에 아시아종묘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조촐하게 열렸던 작년 행사와는 달리, 이번 행사는 성대한 분위기 속에서 각계각층의 참여가 이어져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랑했다고 19일 다시 한번 아시아종묘는 이머니뉴스 인터넷언론매체에 밝혀왔다.

국회생생텃밭 모임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한 이번 개장식에는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우상호 국회의원(국회생생텃밭 회장), 신정훈·엄태영 국회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과 봉사자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텃밭에 상추모종 등을 심고 채소와 꽃모종 등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도시농업의 가치를 되돌아보기도 했다. 

이날 아시아종묘 임직원들은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자사 품종인 미인풋고추와 주말농장 매거진 등을 배포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미인풋고추를 시식해본 시민들은 “전혀 맵지 않고 맛이 좋다”며 구매처를 물어보는 등 아시아종묘의 홍보 부스는 성황을 이뤘다. 

한편 국회생생텃밭은 도시농업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자 지난 2015년부터 국회 인근에 약 400㎡(120평) 규모로 조성됐다. 매년 여·야 국회의원들이 여야합치와 도농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회원으로 참여해 직접 채소·화훼류 모종을 심고 텃밭을 가꾸고 있다. 하반기에는 텃밭 생산물을 활용해 담근 김치를 취약계층에 나누어 주는 행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권병우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bwkwon.png
권병우 기자 bodo@emoneynews.co.kr
보도-취재부를 총괄하는 권병우 본부장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