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화의료원, 급성기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기사승인 2022.08.10  09:48:05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이대목동.서울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지역응급의료센터서 뇌졸중 치료

<이대목동병원, 이대서울병원 전경>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9차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혀 발생하는 뇌경색(허혈성 뇌졸중)과 뇌혈관의 파열로 인한 뇌출혈(출혈성 뇌졸중)을 일컫는 뇌혈관 질환으로, 사망률과 장애 발생률이 높은 질환이다.

이대목동병원은 전문 의료진과 항응고제 전문 약사, 퇴원 후 교육 담당 전문 간호사 등 관련 의료진들이 한 곳에서 뇌졸중 집중 치료가 가능한 원스톱 진료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대목동병원 응급실은 2016년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받은 이후 심정지, 뇌혈관질환, 중증 외상 환자 등 서울 서남권역의 중증환자 진료를 담당하고 있다. 뇌졸중학회에서 인증을 받은 뇌졸중 집중치료실과 뇌혈관중재시술 팀을 체계적으로 통합 운영하며, 24시간 365일 가동체제를 유지하는 ESC(Ewha Stroke Code)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촌각을 다투는 응급 환자 치료에 적용하고 있다.

이대목동병원 장윤경 뇌혈관센터장(신경과)은 "이대목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특히 휴일과 주말에 내원하는 중증 환자의 수가 많아 응급진료 및 시술이 필요한 환자들이 언제든지 치료받을 수 있도록 뇌졸중 팀이 24시간 대기하고 있다“며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을 획득한 만큼 환자에게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과 함께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을 획득한 이대서울병원은 2019년 개원 후 3년 만에 처음으로 받은 뇌졸중 적성성 평가에서 모든 평가 항목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이대서울병원은 24시간 365일 급성기 뇌졸중 치료가 가능한 (서남부)지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대서울병원의 지역응급의료센터의 뇌졸중 집중치료실은 서울과 경기권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대서울병원은 신경과,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흉부외과 등 다학제 진료 체계를 구축해 급성기 치료부터 만성기 재활치료까지 뇌졸중과 관련된 모든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대서울병원 송태진 뇌혈관센터장(신경과)은 “이대서울병원은 24시간 365일 뇌졸중 전문의 진료가 가능하다”며 “병원에 내원하는 뇌졸중 환자분들은 뇌졸중학회에서 인증을 받은 뇌졸중 집중치료실과 뇌혈관중재시술 팀을 통해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 센터장은 “이대서울병원을 찾은 뇌졸중 환자들이 최고의 치료를 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수영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수영 기자 bodo@emoneynews.co.kr
제약-바이오 담당 조수영기자입니다.
조수영 기자 의 최신글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