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이앤씨테크놀로지, 2세대 전기화재안전시스템 공개

기사승인 2022.08.17  09:41:21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협약식 사진>

유무선 통신반도체 및 스마트그리드 솔루션 전문기업인 아이앤씨테크놀로지(052860)는 “전기화재 안전시스템 2세대를 공개하였다.

기존 1세대인 Wi-Fi탑재형 아크겸용 누전차단기의 경우 세대분전함 등에 해당 분기정보만 모니터링 되었다면, 2세대의 경우 RS-485통신으로 각 분기회로의 정보를 신규 모델인 차단기타입의 Gateway를 통하여 누전, 과전류, 아크 등을 수집하여 사용자가 진단, 분석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원격관제(웹) 및 모바일(앱)으로 이상정보를 알리는 기능이 있으므로 전기화재 등 위험요소에 대하여 빠르게 대처 할 수가 있다.

또한, 2세대 전기화재안전시스템 ( 일명 StarARC SYSTEM) 을 이용하여 전기안전공사가 주관하는 원격점검 사업에 참여 하기 위해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이익공유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전기안전공사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위해, 원격점검장치의 개발 및 인프라를 구축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 되었으며, 아이앤씨 외 15개 기업이 참여 하였다.

이와 관련된 아이앤씨테크놀로지에서 개발한 아크차단기는, 시범사업들을 거쳐 2022년부터 본격적인 본 사업과 더불어 긍정적인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전기화재의 주요 원인으로 밝혀진 아크동반 발화를 효과적으로 감지 및 차단하는 아이앤씨의 아크차단기 제품은 전기화재 예방시장에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화재피해가 큰 이슈들로 비춰지는 지금, 동사의 아크차단기는 대형물류센터와 공장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며,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의 독자적인 기술로 만들어진 아크차단기로 국내시장을 시작으로 해외시장까지 진출하겠다는 목표이며, 그에 맞는 계속된 다양한 업데이트된 성능의 아크차단기를 개발 중에 있다.

올해부터 본격적인 아크차단기 사업이 좋은 결과로 비춰질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임수민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수민.png
임수민 기자 bodo@emoneynews.co.kr
산업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