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새로운 지하철 환승음악 '풍년' 새 음원 발매

기사승인 2023.01.25  11:29:35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문화예술 콘텐츠 기업 (주)예술숲(대표 김면지)은 2023년 1월부터 서울교통공사 1호선에서 8호선까지의 지하철 환승 음악으로 선정된 <풍년>의 새로운 음원 발매 소식을 전했다.

<풍년>은 국악계의 쇼팽이라 불리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인기 작곡가 박경훈의 곡으로, 지난해 10월 서울교통공사 통합 5주년을 기념하여 실시한 '서울 지하철 환승 안내방송 음악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여 새로운 지하철 환승 음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풍년>은 우리에게 익숙한 경기민요 풍년가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창작국악곡으로 풍년가라는 전통의 소재와 작곡가의 창작 선율, 신명 나는 리듬이 만나 더욱 현대적이고 대중적인 음악으로 탄생했다.

특히 이번에 발매되는 새 음원 <풍년(New Ver.)>은 가야금 하나가 주가 되는 원곡과는 달리 작곡가의 의도에 의해 소금, 대금이 추가되고 드럼, 퍼커션, 베이스기타를 더욱 세련되게 구성하여 한층 보강된 사운드의 새로운 느낌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풍년> 작곡가이자 이번 앨범을 프로듀싱한 박경훈씨는 "이번에 새롭게 발매하는 음원은 저의 음악적 의도를 잘 표현해준 연주자들과 함께 더욱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로 제작되어 무척 뜻깊다"라며 감회를 밝혔다.

박경훈 작곡가의 소속사이자 이번 앨범을 기획한 예술숲 관계자는 "14년간 우리 곁에서 친구가 되어준 <얼씨구야>처럼 <풍년>도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밝은 기운과 희망을 전하며 오랫동안 사랑받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1월 31일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가야금 성보나, 소금·대금 한충은, 드럼·퍼커션 박계수, 베이스기타 김대현 등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활동하는 실력 있는 연주자들이 참여하여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풍년>은 앞으로 원작자인 박경훈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담은 편곡을 거쳐 국악관현악, 실내악 등으로 확장되어 다양한 연주단체와 연주자들의 실제 연주로도 이어져 대중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ryad87.png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연예부를 담당하는 이수연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