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홍문표의원, 5천억 규모 홍성 내포국가산단 선정 큰성과 이뤄내!

기사승인 2023.03.15  10:50:17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대통령실, 국토부에 총력 선정노력, 홍성군민과 함께 일군 쾌거

홍성군이 내포 국가산업단지로 최종 선정되는 큰 성과를 거둔 가운데 홍문표 국회의원(홍성ㆍ예산)은 그동안 지역민들의 염원인 국가산단 지정을 이끌어 내기 위해 용산 대통령실을 비롯해 주무 부처인 국토부 등 모든 인적 네트워크를 총 동원하여 산단 유치 총력전을 펼치는 등 막후에서 큰 역할을 해왔다.

내포신도시 사조농산 일원, 741만평 규모로 조성될 내포 국가산단은 2030년까지 5천억원에 달하는 사업비가 투입되며, 수소산업, 자동차 2차전지, 바이오 스마트팜. AI, 드론산업등의 기업을 유치할 계획으로, 유치목표인 250여개 업체가 들어서게 되면 1만5천여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와 17조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예상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홍문표의원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지난 1월 2일 청와대 신년하례식후 별도로 만나 구체적인 설명과 국가산단 유치 의지를 적극적으로 표명한데 이어 올 1월 6일 소관 책임자인 국토부 이원재 제1차관과 국토부 실무자를 수차례 국회에서 만나 내포신도시, 홍성군 지역에 반드시 국가산단이 들어서야 한다고 산단 선정의 필요성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특히 지난 3월 2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있은 윤석열 대통령과의 만찬에서도 국토균형발전차원에서 충남도청 소재지인 홍성군에 반드시 국가산단이 들어서야 한다는 당의성의 의견을 강력히 피력했다.

홍문표의원은 내포산단 후보지는 국토 균형발전의 상징적인 곳이자 16년동안 혁신도시로 지정되지 못해 홀대받아 왔던 지역으로서 내포혁신도시와 국가산단 지정으로 그 시너지 효과는 대단히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홍 의원은 국가산단의 지정은 국토균형발전과 동반성장을 함께 이룰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내포신도시가 충남의 중심지역으로 변화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홍문표의원은 산단 지정시 일자리창출에 따른 인구유입이 촉진될 것이라며 내포신도시 조기정착과 충남 내륙지역의 균형발전은 물론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홍문표의원은 홍성군민의 적극적인 성원과 염원이 있었기에 국가산단 유치가 가능했다며 지역주민과 함께 이룬 큰 성과인 만큼 앞으로 내포산단이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신승우 기자 mount7077@naver.com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s0110.png
신승우 기자 mount7077@naver.com
서울 지역과 정치부를 담당하는 신승우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