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라온화이트햇-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 우수 정보보호 전문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기사승인 2023.03.17  10:24:04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정보보호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인턴십, 인재 육성 프로그램 개발, 교육 등 다양한 활동 진행 예정

IT통합보안∙인증 선도기업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이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와 DID 신원인증, 블록체인 등 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나섰다. 

라온화이트햇과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는 16일(목) 오후 라온시큐어 본사에서 ‘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갈수록 중요성이 확대되는 사이버 보안에 대응할 수 있는 정보보호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라온화이트햇 윤원석 전무와 세종대학교 정보보안학과 이종혁 교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라온화이트햇은 정보보호 특성화 대학교로 지정된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와 질 높은 정보보호 교육과 현장 실습형 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양측은 정보보호 인재 양성을 위해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 향상을 위한 인적∙물적 상호 교류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및 우수 보안 인력 선발 지원 ▲산학협력 기반 인적 상호 교류 및 사업 공동 추진 ▲정보보호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 상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온화이트햇 윤원석 센터장은 “러-우크라이나 사태로 전세계 사이버 보안 중요성이 높아졌으며, 정보보호 인력 확보는 미래를 위한 기업의 필수 투자가 됐다“라며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와 MOU를 통해 국가 지정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 라이선스를 보유한 라온화이트햇의 정보보안 관련 체계적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원해 우수한 정보보호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이종혁 교수는 “정보보호 전공 학생들에게 선망 받고 있는 라온화이트햇과의 MOU를 통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인재 양성을 하고 있는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가 한단계 더 발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라온화이트햇은 세계 주요 해킹방어 대회를 석권한 최고의 실력을 겸비한 화이트해커 그룹을 보유해 취약점 분석평가와 정보보호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국가 지정 정보보호 전문서비스기업 라이선스를 보유해 최신 해킹 기술을 신속하고 깊이 있게 연구하고, 보안 취약성 진단부터 솔루션 공급까지 고객사별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우수한 블록체인 R&D 역량과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인증(BaaS), 디지털 인증(IDaaS), 화이트햇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메타버스, NFT 등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인증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김근식 기자 nice3734@hanmail.net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ice3734.png
김근식 기자 nice3734@hanmail.net
IT-산업부-스타트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