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케어젠, 알제리 파트너(Frater-Razes) 통해 Deglusterol 및 건강기능식품 등록절차 마쳐

기사승인 2023.03.20  13:53:55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혈당조절 건강기능식품 파우더를 활용한 제품 및 원료 등록 완료

케어젠(대표이사 정용지)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프로지스테롤(ProGsterol) 파우더를 이용한 제품과 원료인 디글루스테롤(Deglusterol)이 모두 알제리 파트너를 통해 알제리 FDA에 등록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케어젠이 판매하는 프로지스테롤(ProGsterol)은 제2형 당뇨환자와 당뇨 전단계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며,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인슐린 수용체의 민감도를 높이는 작용기전을 통해 혈중 포도당을 세포 내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즉각적인 혈당 강하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케어젠 정용지 대표는 “우선, 지난주 말레이시아에 원료 등록 소식을 전달한 후, 알제리 FDA 제품 및 원료 등록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본 등록 완료에 따라 향후 2주 이내에는 알제리 전역의 약국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다른 국가에서도 등록 절차가 진행중인만큼 앞으로도 추가 등록 소식을 전하게 될 것이다. 특히, 이번 등록은 다른 아프리카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등록 절차에도 레퍼런스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프로지스테롤은 아마존에서도 판매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최근에는 판매 지역이 중국까지 확장되며, 판매 가능 지역이 늘어났다. 현재까지 판매 가능 국가를 보면, 미국을 포함한 아메리카 4개국(미국, 에콰도로, 캐나다, 자메이카), 아시아 7개국(대한민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홍콩)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UAE까지 총 17개국에 이른다. 이후에도 추가로 판매 지역이 늘어날 수 있다. 

박은옥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은옥 기자 bodo@emoneynews.co.kr
제약-바이오를 담당하는 박은옥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