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래컴퍼니-명주병원, 레보아이 공급 계약 및 로봇수술 트레이닝 파트너십 MOU 체결

기사승인 2023.06.02  09:49:23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명주병원, “로봇수술 전문가 양성 위한 트레이닝 협력까지 확대”

미래컴퍼니(대표 김준구)의 수술로봇 ‘Revo-i(이하, 레보아이)’가 경기 동남권 지역에 첫 진출한다. 미래컴퍼니는 용인 소재 종합병원 명주병원(병원장 신명주)에 레보아이를 공급하는 계약과 로봇수술 트레이닝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30일 명주병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미래컴퍼니 김준구 대표이사, 수술로봇 사업부문장 이호근 전무, 명주병원 신명주 병원장, 의무원장 신홍주 교수, 김기락 행정본부장, 김성룡 로봇수술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공급 계약 및 MOU 체결로 미래컴퍼니는 수술로봇 레보아이를 명주병원에 공급하고, 명주병원은 레보아이를 이용한 로봇수술을 시작하고 경기 동남권 지역 최초로 로봇수술 교육훈련 지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양측은 △국내외 의료인 대상 로봇수술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로봇수술 드라이랩(Dry Lab) 및 교육훈련 전문 트레이너 지원 △로봇수술 임상 확산을 위한 지식 공유 등 세 가지 영역에 집중해 국내외 우수 로봇수술 의료진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에 소재한 명주병원은 하이브리드 수술실, 최첨단 MRI, 음압격리병상, 호흡기 전담 클리닉, 인공신장센터 등 최신 시설과 의료진을 갖춘 23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첨단 수술 장비 로봇수술기를 통해 환자에게 보다 정밀하고 안전한 최소침습수술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레보아이를 도입했다. 심혈관센터, 뇌혈관센터, 척추센터, 관절센터, 외과센터 등 16개 전문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 8000평 부지에 400병상 규모 별관을 지어 총 600병상 규모 상급종합병원으로 도약 하는 준비 시점에 맞춰   레보아이를 도입하고 로봇수술센터의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다.

명주병원 신명주 병원장은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료환경 구축을 위해 최신 첨단 장비 로봇수술기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 경기 동남권 지역 로봇수술 거점 병원으로서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로봇수술 분야 전문가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래컴퍼니 김준구 대표는 “이번 공급계약 및 MOU 체결로 레보아이의 제품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명주병원이 경기 동남권 지역 의료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는 병원인만큼 해당 레퍼런스를 시작으로 지역 내 더 많은 환자들이 레보아이 로봇수술을 통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레보아이는 미래컴퍼니가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한 수술로봇으로, 2021년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혁신의료기기 10호’로 지정되며 의료용 로봇기술 분야에서 첨단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상급종합병원 세브란스병원을 포함해 국내 여러 의료기관에 도입되며 다양한 적응증에서 임상적 안전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정훈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정훈 기자 bodo@emoneynews.co.kr
산업부를 담당하는 이정훈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