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안, 한국전력기술 지원 ‘SEED형 중소기업 협력 연구과제’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12.07  09:12:03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디지털트윈 전문 기업 이안(대표이사 이승호)이 한국전력기술에서 시행하는 ‘23년도 SEED형 중소기업 협력 연구과제’에 최종 선정 돼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산업의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등 산업 대전환기에 중소기업과 공동연구를 통한 기술협력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중소기업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안은 보유하고 있는 XR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협업 시스템 구축을 연구과제로 제출해 최종선정 됐다. 연구개발은 약 10개월간 진행 될 예정이다.

이안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의 공장건설 및 설비투자를 위한 디지털 트윈 구축 서비스와 BIM 데이터, AR•VR•XR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XR기술을 기반으로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며 "이번 SEED형 연구과제 선정으로 원자력 분야의 활발한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안은 지난 11월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에 참가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DTDesigner(디티디자이너)를 선보였다. 특히 디지털트윈 플랫폼과 연동하여 디지털 트윈 공간에서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협업을 지원하는 XR 기반의 DTD on(디티디온)과 생산공정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는 DTD square(디티디스퀘어)를 중심으로 전시한 바 있다.

김근식 기자 nice3734@hanmail.net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ice3734.png
김근식 기자 nice3734@hanmail.net
IT-산업부-스타트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