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대, 제78회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기사승인 2024.02.26  11:28:23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서울대학교(총장 유홍림)는 제78회 전기 학위수여식을 2024년 2월 26일(월) 오후 2시 관악캠퍼스 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2,221명, 석사 1,798명, 박사 756명 총 4,764명에게 각각 영예로운 학위를 수여한다. <서울대학교 공식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유홍림 총장은 학위수여식사에서“공동선을 실현하는 협력적 리더십은 다른 전문 분야에 대한 열린 호기심뿐만 아니라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 다른 사람들에 대한 공감과 배려라는 덕목도 요구한다”며“따뜻한 마음을 지닌 여러분이 자신의 영역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른 영역과 사람들에게‘다가가기(outreach)’를 끊임없이 시도할 때 비로소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십을 기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총장은“다양한 만남과 실천 속에서 경계를 뛰어넘는 도전정신과 부단한 자기성찰을 통해‘인향만리’(人香萬里)의 품격을 끊임없이 키워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판사 퇴직 후 외국인 근로자와 노숙인 권익 보호 활동 및 청년 대상 봉사활동 등‘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해온 오윤덕 사랑샘재단 이사장(1965년 서울대 법과대학 졸업, 2023년 서울대 사회봉사상 수상)이 축사 연사로 초청되어 졸업생들에게‘선한 휴머니스트’로 성장해 갈 것 등을 당부한다. <축사: 별첨3> 2003년 신림동 고시촌에‘이 땅의 청년들을 위한 열린 쉼터 사랑샘’(이후‘사랑샘재단’)의 문을 연 오 이사장은 청년과 고시생 대상 심리상담 등의 프로그램과 청년 공익 변호사들을 발굴하여 외국인 근로자와 노숙인 등 권익 보호 및 새터민 로스쿨생 장학지원, 아동센터 운영지원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졸업생 대표 연설자로는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과 청년의 열정을 보여준 음악대학 차윤지씨(작곡과 졸업)가 선정되었다.

심지현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심지현.png
심지현 기자 bodo@emoneynews.co.kr
교육-과학, 사회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