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현, H사 ‘스마트 인히비터(Smart Inhibitor)’ 양산 업체 선정

기사승인 2024.06.24  09:13:10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전자식 신호를 통한 변속으로 자율주행차 핵심 부품

모션 컨트롤 전문기업 삼현이 H사의 ‘스마트 인히비터(Smart Inhibitor)’ 양산 업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삼현의 SBW Actuator는 전자식 변속 시스템을 통해 차량의 변속기를 제어하는 혁신적인 기술의 제품으로써, 이 기술은 운전자가 레버나 버튼을 통해 전자적으로 변속할 수 있게 하는 장치다. 이를 통해 기존의 기계적 연결 방식을 대체하고, 차량의 내부 공간 활용성 증가와 자율주행을 가능케 하는 미래차의 핵심 기술이다.

H사의 스마트 인히비터는 최신 자동차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SBW Actuator와 인히비터스위치를 접목한 시스템이다. 스마트인히비터는 운전자의 의지와 주행상황에

최적화된 변속을 제어하는 장치로, 차량 내부 인테리어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의 변속기 조작부를 접목할 수 있다. 또한 SBW Actuator와 마찬가지로 자율주행자동차에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삼현 관계자는 “이번 H사의 양산업체 선정은 우리의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국내 완성차의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에 스마트 인히비터의 탑재가 예상됨에 따라 당사의 제품이 친환경 차량에 더욱 확대 적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덧붙여 ”이번 양산업체 선정을 통해 양사의 기술 협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교류와 공동 개발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정훈 기자 bodo@emoneynews.co.kr
산업부를 담당하는 이정훈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