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서초구, 폭염 속 취약계층 건강 챙기는 ‘여름나기 지원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4.06.25  10:13:45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동주민센터, 지역주민, 민간복지기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함께 참여하여 자택 방문 전달 및 안부와 건강확인도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여름철 취약계층 주민을 위해 이달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민·관이 협업하는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의 이번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고시원, 지하주택, 옥탑방 등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 및 1인가구나 장애인가구, 중증질환가구 등 여름철 돌봄취약계층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초구청 전경>

먼저 공무원, 주민, 민간복지기관 등을 통해 과일, 얼음물, 호박죽 등이 들어있는 폭염예방꾸러미와 직접 담근 여름김치를 지원한다. 또,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해 삼계탕 밀키트 및 참기름, 참치 등 식료품도 지원하고 정서안정을 위한 반려식물도 전달한다.

특히, 이번 민·관 협업 여름나기 지원사업에는 동주민센터, 지역주민, 민간복지기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함께 참여해 보다 많은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세심하게 살핀다. 특히 공무원, 주민, 민간복지기관 등이 직접 자택을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하고, 취약계층의 안부 및 건강확인도 하여 추가 복지지원이 필요한 경우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권역별 맞춤형 특화사업도 추진한다. 방배권역에서는 참여자들이 직접 담근 여름김치와 함께 지원물품을 돌봄취약계층 400세대에 전달하고, 서초·반포권역에서는 170세대에 전달한다. 내곡동과 양재2동에서는 폭염예방꾸러미, 반려식물 등 지원물품을 주거취약계층 18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양재1동에서는 지난 6월 13일 열무김치와 계절반찬 등을 만들어 중장년 1인가구 대상으로 전달하고 안부확인 등의 지원사업을 실시하기도 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여름나기 지원사업으로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을 세심히 살피고, 구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서초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승우 기자 mount7077@naver.com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s0110.png
신승우 기자 mount7077@naver.com
서울 지역과 정치부를 담당하는 신승우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