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가 모델 최소라, 사진작가 이코베와 협업한 <사랑, 가장 평범하고 특별한 (Por Amor, 폴라로이드: 공통의 언어)>를 지난 3일 한남 앤트러사이트에서 공개했다 |
디아지오코리아의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는 지난 3일 한남동 ‘앤트러사이트’에서 프리즈 서울 위크를 빛내 줄 ‘돈 훌리오 포 아모르(Por Amor; For Love)’ 캠페인을 위해 톱모델 최소라∙사진작가 이코베 부부가 작업한 작품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돈 훌리오 포 아모르’ 캠페인은 돈 훌리오의 ‘돈 훌리오 1942’ 제품이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의 글로벌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즈 91(FRIEZE 91)’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리즈 서울 위크를 축하하며 돈 훌리오는 지난 3일 한남 나잇에 맞춰 앤트러사이트 한남에서 ‘돈 훌리오 포 아모르’ 팝업을 선보였다. 팝업 현장에서는 돈 훌리오의 브랜드 메시지인 ‘포 아모르; 머리가 아닌 마음을 따르라(Por Amor; If not for love, then for what)’의 의미를 전하는 작품을 공개했다.
<사랑, 가장 평범하고 특별한 (Por Amor, 폴라로이드: 공통의 언어)>라는 제목의 작품은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모델 최소라와, 뉴욕과 서울에서 포토그래퍼 겸 브랜딩 디렉터로 활동하는 이코베 부부가 함께 작업했다. 최소라·이코베 부부는 폴라로이드 사진에 담아 기록한 둘의 일상을 기반으로 사랑이라는 주제를 탐구한 작품에 ‘포 아모르’의 의미를 담아 선보였다. 작품은 수년간 찍은 수백장의 폴라로이드로 구성되며, 폴라로이드라는 매체를 활용한 인간적인 이미지는 디지털과 AI 등 첨단 기술의 범람 속에서 더욱 힘 있게 다가온다.
돈 훌리오는 이와 함께 모델 최소라를 필두로 #WhatsYourPorAmor라는 이름의 고객 참여형 소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WhatsYourPorAmor 소셜 이벤트는 참여자들이 소셜미디어 포스팅을 통해 각자 어떤 분야에 열정을 갖고 살아가는지 서로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돈 훌리오는 프리즈 위크 동안 서울의 여러 장소에서 유명 바텐더와 셰프가 제안하는 돈 훌리오 시그니처 칵테일과 푸드 페어링을 선보인다. ‘돈 훌리오 포 아모르 프로모션’은 한남, 삼청, 청담 지역을 비롯한 서울 전역의 바, 레스토랑 클럽&라운지 20여 곳에서 펼쳐지며, #WhatsYourPorAmor 소셜 이벤트 및 프로모션 모두 9월 8일까지 진행된다.
페이스 추아(Faith Chua) 디아지오코리아 마케팅 본부장은 "여러 시상식과 축제의 현장에서 한층 분위기를 더하는 돈 훌리오 1942가 ‘프리즈 91’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국내 최고의 미술 이벤트인 프리즈 서울과 함께 돈 훌리오의 정신을 담은 포 아모르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최소라·이코베 부부의 작품 공개와 함께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분들이 돈 훌리오의 ‘포 아모르’ 메시지를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남편 이코베 사진작가와 함께 작품을 작업한 모델 최소라는 #WhatsYourPorAmor 소셜 이벤트에 참여해 남편과의 사진을 올리며 “나의 ‘Por Amor’는 세상을 다시 사랑하게 한, 한 사람에 대한 사랑”이라고 밝혀 이번 캠페인에 의미를 더했다.
한편, 데킬라의 본고장 멕시코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돈 훌리오는 창립자인 돈 훌리오 곤잘레스의 아가베, 토지, 사람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탄생했다. 돈 훌리오 데킬라는 오늘날 럭셔리 프리미엄 데킬라의 기준이 되며, 멕시코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다. 특히, 돈 훌리오 1942는 해외 영화제, 글로벌 패션위크 등 중요한 순간에 빠지지 않는 대표 축하주이다. 올해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본 시상식에 등장하며, 아카데미 역사상 처음으로 특별하고 기념비적인 축배의 순간을 연출해 화제를 모았다. 국내에서도 지난 5월 ‘제60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 공식 주류 파트너에 이어, 프리즈 91의 공식 제휴 파트너로 선정되어 문화, 예술 분야에서의 축하 모임을 위한 최고의 음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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