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남도, 국내 투자유치 기업 안정정착 지원 ‘합심’

기사승인 2017.12.11  18:59:19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11일 도-NH농협은행-충남경제진흥원 업무협약

   
▲ 11일 충남도-NH농협은행-충남경제진흥원 업무협약 (자료제공: 충남도청)

충남도가 NH농협은행, 충남경제진흥원과 함께 도내로 이전하는 국내기업 및 신증설 기업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는 11일 도청 국제회의실에서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충남경제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투자유치 기업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을 통한 투자촉진 환경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도는 국내기업 및 신증설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 및 행·재정적 지원 방안을 담은 투자유치정책을 수립하고 기업유치 상담 시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는 국내투자전문가를 해당기업에 전담시켜 투자환경 정보 제공, 정책 자금 안내, 수출입 관련 업무 지원, 컨설팅 등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는 도가 추천한 기업에 대해서는 기업자금 대출 지원 시 최대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외국환 수수료를 최고 80%까지 우대하기로 했다.

충남경제진흥원은 근로자 채용 및 고충사항을 적극 발굴, 해소하고 기업구조개선 교육 실시 등 안정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도는 이주직원 보조금 지급 등을 내용으로 하는 ‘충청남도 국내기업 투자촉진조례’의 시행과 함께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투자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충청남도 국내기업 투자촉진 조례’는 수도권소재 기업 이전 시 숙련된 인력의 동반 유치를 위해 이주직원 보조금 지급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김영범 도 경제통상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에 투자하는 유치기업이 안정적으로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도 지방투자촉진사업 평가’에서 최고 지자체로 선정된 바가 있다.

김희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희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충청-대전-강원도 지역-사회부를 담당하는 김희연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