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18 재경울산향우회 신년 교례회’ 개최

기사승인 2018.02.23  10:05:00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2월 23일 서울 롯데호텔 … 시정 홍보, 신년 하례 등

ⓒ이머니뉴스

울산시는 재경울산향우회(회장 안종택)가 2월 23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김기현 울산시장, 윤시철 시의회의장, 지역 국회의원, 구․군단체장, 향우회원 등 모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신년 교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경울산향우회는 정치, 경제, 법조, 행정, 사회 문화계 등 다양한 계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3,000여 명의 울산 출신 인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재경향우들은 매년 신년 교례회를 통해 울산지역 초청 내빈과의 친목을 도모하고 고향 울산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결의와 노력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해 오고 있다.

이날 신년 교례회는 울산시정 홍보 영상물 상영, 자랑스러운 울산인상 시상, 축하패 수여, 안종택 회장 인사, 김기현 울산시장 등 내빈 축사, 만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자랑스러운 울산인상’은 청각학과 중이염치료 분야에서 아시아의 선각자로 평가받고 계신 노관택 서울대 명예교수, 14세에 도일하여 방적업을 크게 일으켜 방적왕이라 불리는 고(故)서갑호 방림방적 창업가에게 본상을, 울산 중구 출신의 고(故)서덕출 아동문학가에게 특별상을 추서한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수여하는 축하패 수상자는 최병환 국무조정실 국무제1차장, 김영문 관세청장, 김석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남영신 특전사령관, 이승호 ㈜SR사장, 김주현 ㈜파이낸셜뉴스 사장, 이갑수 ㈜이마트 사장, 김민석 중앙일보 논설위원, 박현동 국민일보 논설위원, 박기출 세계한인무역협회장이 선정됐다.

축하패는 지난 한 해 동안 승진 혹은 취임한 향우회원 중 차관급 이상 공무원, 공기업이나 중앙언론사 등 공공기관의 장 및 전국 단위 단체장, 대학교 총장 및 재단 이사장, 상장사 대표이사, 중앙언론사 국장급 전문직 언론인 등이 대상이다.

이 날 김기현 울산시장은 향우들에게 든든한 기댈 언덕이 되어주고 울산을 수도권에 알리는 전령사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 이상걸 전(前) 사무총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김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 우리 울산은 경제의 역동성을 살리고 도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힘차게 전진할 것이며, 승풍파랑의 기세를 이어가기 위한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한편 재경울산향우회는 울산의 부족한 인적자원을 보완하기 위한 중앙인맥 발굴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으로 재경향우들의 화합과 친목 도모는 물론 지역 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김정호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정호.png
김정호 기자 bodo@emoneynews.co.kr
경남-경북-부산-대구-울산 지역을 담당하는 사회부 김정호 기자입니다.
김정호 기자 의 최신글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