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B자산운용, ‘KTB리틀빅스타목표전환형 펀드’ 27일까지 모집

기사승인 2018.06.21  09:27:41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중소형주에 투자하며 목표수익률(5%) 달성시 안정적인 채권형으로 운용

   
▲ ⓒ이머니뉴스

최근 1년 수익률 23.2%(6월 19일 기준)로 동일 유형 펀드 1위를 기록 중인 ‘KTB리틀빅스타펀드’가 목표전환형으로 출시 된다. 

KTB자산운용(대표 김태우)은 ‘KTB리틀빅스타목표전환형증권투자신탁제1호[주식혼합]’를 6월 21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산업 내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1등 기업과 차세대 1등 우량 중소형주 중심으로 투자한다. 목표전환 수익률은 5%이며, 6개월 이전 목표 달성 시 안정적인 채권형으로 전환, 설정일로부터 1년 시점에 상환된다. 또, 6개월 이후 달성 시, 해당 시점으로부터 6개월 후 상환되는 상품이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중소형주펀드는 대형주펀드와 달리 매니저의 종목선정 능력에 따라 성과 격차가 크기 때문에 과거 운용성과 및 매니저 변경 없이 안정적으로 운용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리틀빅스타펀드는 2016년 이후 동일 운용역이 계속 운용 중이며 최근 2년 수익률도 32.7%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KTB리틀빅스타펀드 거치형과 목표전환형을 운용하는 황준혁 매니저는 “최근 정부의 코스닥시장 활성화 정책 확대와 함께 미국 기준금리 인상 등 대외불안감이 증폭되는 상황”으로 “하반기에는 경기에 민감한 대형주보다 중소형주 강세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상품가입은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KTB투자증권 영업점 및 각 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선취판매수수료는 1%, 총보수는 최초설정일부터 6개월까지 연 1.247%이다. (A클래스 기준) 6개월 후부터 기간별로 보수가 낮아지며, 환매수수료 부과가 없어 언제든 환매할 수 있다.

윤성만 기자 bodo@emoen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윤성만 기자 bodo@emoenynews.co.kr
금융-부동산 섹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