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산시, 일본인 인기 유튜버 ‘부산사랑’과 공동으로 ‘원데이 부산투어’개최

기사승인 2018.06.22  11:16:35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이머니뉴스

부산시는 비영리단체 ‘부산사랑,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6월 23일 일본 각 도시에서 모이는 ‘부산사랑 팬’들과 함께 ‘원데이 부산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사랑’이 제작하는 유튜브 ‘와보이소 부산’ 구독자도 일본에서 28명 참가하여, ▲부산관광고등학교에서의 동래파전 요리체험 ▲다이아몬드베이 요트체험 ▲오륙도 스카이워크 ▲민락수변공원에서의 치맥 ▲황령산 야경 감상 등 독특한 부산의 관광자원을 돌아본다.

시는 이번 ‘원데이 부산투어’ 전 일정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부산만의 매력을 영상으로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와보이소부산’ : 비영리단체 부산사랑이 매주 금요일 제작, 게재하는 영상으로 주로 부산의 맛집과 부산의 관광명소, 축제 등 부산거주 일본인이 직접 체험하고 홍보. 작년 연말 구독자수 700명에서 현재 약 15,000명으로 급증, 총 조회수 350만회.

부산사랑: https://www.youtube.com/channel/UCDK7BC_28N4Cuhwh0EzEmjg

이번 팸투어를 진행하는 부산사랑 곤 마사유키 대표는 “부산시와 공동으로 한우고기 맛집 영상을 게재 후 폭발적으로 구독자가 증가했고, 구독자와 함께 투어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출연자와 함께 부산만의 관광명소를 돌며 많이 홍보됐으면 좋겠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을 찾는 일본인이 작년 동월 대비 24% 증가했으며 거리에도 눈에 띄게 일본인이 증가했다. 이번 팸투어는 부산을 정말 사랑하는 일본인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만큼 관광객의 입장으로 본 부산의 매력을 제대로 알려 일본인 관광객들이 부산을 다시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호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정호.png
김정호 기자 bodo@emoneynews.co.kr
경남-경북-부산-대구-울산 지역을 담당하는 사회부 김정호 기자입니다.
김정호 기자 의 최신글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