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라온시큐어, 국제해킹방어대회 ‘DEFCON CTF 26’ 우승 쾌거

기사승인 2018.08.13  11:56:23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라온 화이트햇센터 이종호(defkor00t팀), 세계 최대 해킹대회서 대한민국 우승 차지

   
▲ ⓒ이머니뉴스

라온시큐어(대표이사 이순형)는 자사의 화이트햇센터 소속 이종호 팀장이 출전한 대한민국 대표팀(defkor00t팀)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9~12일 개최된 국제해킹방어대회 ‘DEFCON CTF 26’의 우승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DEFCON CTF’는 해킹 올림픽 중에서도 최고 권위로 인정받는 국제해킹방어대회로써 라온시큐어는 지난해 우승팀인 미국의 PPP팀을 제치고 2015년 우승에 이어 3년만에 대한민국 팀으로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올해 4월 한국에서 개최된 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18’에서는 라온 화이트햇센터 소속 이종호 팀장이 출전한 ‘앙진모띠’팀이 우승, PPP팀은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로써 라온시큐어는 이번 대회 우승에 이어 일본 세콘(SECON CTF) 우승, 대만 히트콘(HITCON CTF) 3연패를 달성하며, 최고 권위의 국제해킹대회를 연이어 석권함으로써 세계 정상의 해킹실력을 다시금 입증하였다. 이번 대회 본선에 진출한 대한민국 4개 팀 중 2개 팀에 라온 화이트햇센터 연구원들이 참가함으로써 수상 기대감을 높였었다. 라온시큐어에서 최정수, 강인욱 전임연구원이 출전한 ‘C.G.K.S’팀 또한 대한민국 출전팀 가운데 두번째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우승한 ‘defkor00t’팀은 지난해 HITCON CTF 우승으로 이번 대회 본선 자동 진출권을 확보했었으며 이번 우승으로 내년 8월에 개최될 ‘DEFCON CTF 27’의 본선 자동진출권이 부여됐다.

세계 3대 국제해킹대회를 석권한 이종호 팀장은 현재 라온 화이트햇센터에서 최신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보안 인텔리전스 핵심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뛰어난 해킹 기술과 보안취약점 제보 등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에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사이버 가디언스’로 위촉되어 활동하였으며, 평창 동계 올림픽 정보보호전문위원회 기술전문위원 등 정부 주요 사업에서 사이버 위협을 점검하고 취약점을 보완하는 등의 활동을 해오고 있다.

라온시큐어 부사장 겸 라온 화이트햇센터 대표 이정아 부사장은 “글로벌 최고 권위 대회 우승을 통해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는 한편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과 실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기쁘다”며 “실전형 사이버 보안 교육 솔루션인 ‘RAON CTF’를 통한 대학교 실습교육 확대 등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화이트해커 및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 양성에 집중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정훈 기자 bodo@emoneynews.co.kr
산업부를 담당하는 이정훈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