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라이프’ 이동욱, “내 동생한테 깝치지 마” 뜨겁게 터트린 차가운 분노

기사승인 2018.08.15  10:17:42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라이프’ 이동욱, 형형한 눈빛+서늘한 목소리… 극적인 감정 변화 ‘몰입도↑’

   
▲ 사진출처: JT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라이프' 방송캡처ⓒ이머니뉴스

‘라이프’ 이동욱이 차가운 분노를 뜨겁게 터트렸다.

지난 14일 방송된 JT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라이프(Life)’(연출 홍종찬 임현욱, 극본 이수연, 제작 씨그널 엔터테인먼트그룹, AM 스튜디오)‘ 8회에서 이동욱(예진우 역)을 비롯해 조승우(구승효 역), 이규형(예선우 역), 염혜란(강경아 역) 등 많은 사람들 앞에서 부원장 문성근(김태상 역)의 만행이 드러나는 장면이 그려졌다. 무자격자에게 대리 수술을 맡기고, 이규형이 상국대학병원의 수련의가 되는 것을 반대한 것.

그 과정에서 진우는 태상이 동생이자 국민건강보험심사평가위원회 심사위원인 선우를 무시하고, 맹비난을 퍼붓자 “예선우는 누구보다 열심히 했어. 발등이 터질 때까지 일했어”라며 “너무 오래 앉아있어서, 너무 열심히 해서 피가 올라온 발등에서 내가 그 피를 뽑아줬어”라고 말했다. 선우를 감싸고, 묵묵히 그의 손을 꽉 쥐던 진우의 모습은 보는 이들을 짠하게 만들었다.

이후 진우는 태상의 뒤를 쫓은 후, 그를 기습적으로 방 안에 밀어넣었다. 진우는 태상의 목을 지그시 누르고 “다시 말해봐. 내 동생한테 한 거, 나한테도 해봐”라고 싸늘하게 읊조렸다. “널 살릴 순 없어도 죽일 순 있어. 내 동생한테 깝치지 마. 죽여버릴 거야”라며 태상에게 경고했다. 차분해서 더 서슬퍼렇게 느껴진 진우의 경고였다.

이동욱은 캐릭터의 극적인 감정 변화를 눈빛만으로 표현해내며, 안방극장의 순간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어둠 속에서도 형형하게 빛나던 눈빛과 낮고 서늘한 목소리로 토해내던 차가운 분노는 시청자들의 감정이입을 끌어올렸다.

한편, 이동욱이 출연하는 JT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라이프(Life)’는 우리 몸속에서 일어나는 격렬한 항원항체 반응처럼, 지키려는 자와 바꾸려는 자의 신념이 병원 안 여러 군상 속에서 충돌하는 이야기를 그리며, 매주 월, 화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