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휴먼/펫 ICT 기술로 건강한 사회를 꿈꾸는 ‘유니메오’

기사승인 2019.02.20  11:07:18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유니메오 로고

 

 

“ICT 기술에 휴머니즘을 접하여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내는 생명가치 창출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흔히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융합이라고 말한다. 여기서의 융합은 정보통신산업(ICT)이다. 즉 인간과 인간 사이의 연결을 넘어서, 인간과 사물, 사물과 사물을 연결하는 것이다. 빅 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시대적 화두로 자리 잡으면서 정보통신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일상적으로 접하게 되는 의료와 반려동물, 교육 등은 어떻게 빅 데이터, 인공지능과 융합할까?

휴먼/펫 ICT 솔루션 선도 기업 유니메오가 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유니메오는 2017년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빅 데이터와 VR(가상현실)을 활용하여 의료산업, 반려동물 산업, 소통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니메오는 ‘생명존중’, ‘공생’이라는 철학 아래 휴먼/펫 ICT 기술로 건강한 사회, 행복한 사회,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글로벌 헬스케어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들을 만나보자.

Q. ‘유니메오’는 어떤 회사인가요?

주식회사 유니메오는 2017년 설립된 의료 ICT 및 헬스케어 전문 회사입니다.

사원수는 20명 정도이고요. 사무실 위치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프랑스 서래마을)입니다.

진행하는 사업은 ICT 의료, 헬스케어 및 반려동물 서비스 등 입니다.

또한 최신 IT 트렌드에 맞게, 신사업 기획 및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중앙대학교 의료 ICT 융합 연구소와 공동으로 협업하여 재가/심리재활 관련 VR(가상현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유니메오가 2018년 12월 1일 황룡원에서 열린 2018 파라미터 지도자 대회에서 명상수업의 미래비전을 알리기 위해 메듀케이션 시스템을 PT를 통해 발표하고 있다


Q. 구체적인 사업 분야는?

현재 수행 중인 ‘유니메오’ 주요 사업은 3가지입니다.

이 3가지는 재활의료 통합관리시스템, 반려동행 서비스, 매듀케이션 등 입니다.

첫 번째, 재활의료 통합관리시스템은 VR과 헬스케어를 융합한 ‘빅데이터 기반 가상현실 재활 의료 통합 관리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현재 이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올해 3월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반려동행’ 서비스는 동물병원 의료 서비스와 유기/유실 위기관리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플랫폼입니다. 현재 반려동물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출시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 ‘매듀케이션’은 실시간 멀티미디어 VR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멘토와 멘티 간 매칭/원격 소통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를 토대로, 현재 저희는 VR 심리 핼스케어에 특화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Q. 유니메오가 <반려동행 서비스>를 도입한 이유가 있나요?

반려동물은 더 이상 단순한 애완동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오늘날 우리 사회는 반려동물을 하나의 소중한 가족으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17년 기준, 유기 및 유실된 반려동물의 수는 10만 명이 넘어갔습니다. 이는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 비해서 반려동물 복지 및 생명존중 의식수준은 미약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유니메오는 국내 반려동물의 보건수준을 향상시키고, 반려동물에 대한 의식수준을 개선하기 위해 <반려동행 서비스>를 기획했습니다.

(주)유니메오는 2018년 12월에 본사 현관 앞에 트리를 두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Q. VR·AR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메듀케이션은 어떤 기대효과가 나타납니까?

메듀케이션 서비스는 VR(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원격 소통 플랫폼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정신건강 증진 및 심리안정 효과가 증명된 명상 콘텐츠와 멘토를 결합하여 진행합니다. 쉽게 말해서 교육자와 수강생이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쌍방향적으로 소통하는 것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메듀케이션 서비스는 VR(가상현실)을 연동한 디바이스입니다. 그래서 생체 정보를 측정, 분석하여 정신건강 현황 모니터링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메듀케이션 서비스는 VR 심리안정 콘텐츠 및 메듀케이션 멘토 맞춤강의를 추천합니다. 또한 심리안정, 정신수양, 스트레스 완화 등 효과적인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메듀케이션 서비스가 활성화된다면, 사용자는 정신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정신적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국민 정신건강 관리 홈케어 솔루션으로 자리 잡아 국민정신건강 보건 수준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메듀케이션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정신건강의료 서비스를 터부시하는 국내 특유의 부정적 문화가 사라지길 기대합니다.

Q. 4차 산업혁명으로 의료 ICT 생태계도 변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유니메오는 어떻게 대응하실 생각입니까?

많은 기술들이 실시간으로 출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대적 화두인 융복합 기술과 콘텐츠가 상호 연계할 수 있는 생태계는 부족한 실정입니다.

유니메오는 현재 트렌드 기술과 창의적인 콘텐츠를 연계하여 신 시장에 진출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하는 의료 ICT 생태계를 대응할 생각입니다.

(주)유니메오는 매월 정기적으로 난지캠핑장에서 직원들 간 결속을 위해 맛있는 술을 마시고, 음식을 먹으며 문화의 날 행사를 보내고 있다


Q. 유니메오가 생각하는 경영의 핵심가치는 무엇입니까?

경영의 핵심가치는 사람과 반려동물을 아우르는 일체 생명에 대한 존중입니다.

이를 위해서 저희는 ‘공생’·‘공심’·‘공용’·‘공체’를 우선시합니다. 그리고 ‘전문 인재 중심’으로 보다 건강한 미래를 현실화 시킬 수 있는 ‘사회공헌’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가 궁금합니다.

2019년 상반기, 현재 회사에서 개발 중인 심리전문 플랫폼(메듀케이션)과 반려동물 핼스케어 플랫폼(반려동행)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김근식 기자 nice3734@hanmail.net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ice3734.png
김근식 기자 nice3734@hanmail.net
IT-산업부-스타트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