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1억 명의 건강한 활동에 도움을 주고 싶은, ‘에이더’

기사승인 2019.02.20  11:55:48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손목 아픈 일이 늘어나고 있다. 직장인들은 오랜 컴퓨터 작업, 주부들은 과도한 가사노동으로 손목 통증을 자주 호소하고 있다. 청소년마저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손목 통증을 겪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남의 일로 치부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볼 수 있다.

손목, 무릎이 아프면 보호대를 구입해 착용해야 한다. 하지만 보호대는 의료 보조기이기 때문에 가격이 만만치 않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그렇다고 사람들이 컴퓨터 작업 혹은 가사노동을 포기할 수 없지 않은가?

거품 낀 의료 보조기 시장을 개혁할 기업이 있다. 바로 ‘주식회사 에이더’이다. 에이더는 1억 명의 건강한 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고객과 구성원의 행복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긴다고 한다. 어떤 기업일지 궁금하다.

‘에이더’와 자세한 얘기를 나눠보자.

Q. 간단한 기업 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가치 있는 제품으로 1억 명의 건강한 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업 ㈜ 에이더입니다.

가치 있는 제품은 한마디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만들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것이 저희가 사업을 하는 이유입니다.

미션을 지키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언제나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고객들이 제품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연락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유와 사용 유무에 상관없이 무료로 환불과 교환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구성원과 고객의 행복이 장기적으로 기업의 성과를 높여 줄 것 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따라서 에이더는 언제나 구성원과 고객의 행복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2018 청년기업인상 시상식에서 황윤진 대표는 벤처기업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Q. 재활에 필요한 제품을 개발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물리치료사입니다. 예전에 병원에서 근무했을 때 비쌀 이유가 없는 제품이 20만원이 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때 ‘내가 만들어도 저것 보다는 싸게 만들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창업을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는 쉽지 않은 과정이었습니다. 다행히 제품을 출시하고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습니다. 그 후로 계속 제품을 개선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지금은 많은 고객님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Q. 에이더는 실용성을 제일 강조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가격이 비싸면 제품에 대한 가치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돈이 충분하지 않다는 이유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구입하지 못하는 것은 비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생명에는 귀천이 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생활에서 자주 쓸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하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주)에이더 황윤진 대표와 전 직원들이 일본 디즈니랜드에서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Q.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돕는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일의 보람이 많을 거 같습니다. 어떨 때 가장 보람을 느끼시나요?

매일 아치 고객님들의 후기를 공유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많은 고객님들이 제품이 좋고 도움이 많이 된다고 이야기를 할 때 보람을 크게 느낍니다. 물론 다 좋은 피드백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님들의 진심어린 충고도 있습니다. 그때마다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여 제품 및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들이 에이더에 들어와서 이전과 다르게 행복해졌다고 이야기를 할 때 보람을 크게 느낍니다. 앞으로도 제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Q. 현재 에이더에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을 무엇인가요?

손목보호대와 무릎보호대가 가장 많이 팔립니다.

아무래도 손목을 사용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아서 인 것 같습니다. 손목을 자주 사용하는 대표적인 직업 중 하나가 프로게이머입니다. 그래서 게이머를 위한 손목보호대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프로게이머가 아닌 사무실에서 마우스를 자주 잡는 분들도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무릎은 관절의 해부학적인 구조상 쉽게 손상을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릎보호대도 판매량이 높은 것 같습니다.

(주)에이더 황윤진 대표와 직원들


Q. 에이더가 추구하는 기업의 가치와 비전을 무엇인가요?

저희 회사에는 7가지 가치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행복입니다. 사람은 궁극적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해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받으면서 느끼는 행복과 주면서 느끼는 행복이 있습니다. 에이더는 주면서 느끼는 행복을 추구합니다. 주면서 느끼는 행복이 더 오래 유지 되고, 오히려 나 자신을 더 행복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행복은 나눌수록 더 커진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저희의 비전은 1억 명의 건강한 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기업가치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10조 이상의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10,000명 이상 구성원이 행복하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회사로 만들고 싶은 꿈도 있습니다.

Q.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가 궁금합니다.

장기적인 목표는 2032년까지 1억 명에게 도움 주는 것입니다.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올해 30만 명 고객에게 도움을 주어야만 합니다. 작년에 15만 명 고객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올해는 2배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김근식 기자 nice3734@hanmail.net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ice3734.png
김근식 기자 nice3734@hanmail.net
IT-산업부-스타트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