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람인, ‘HR 패러다임 변화’ 북콘서트 성황리 개최

기사승인 2019.02.22  09:07:01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주52시간시대, 업무혁신에 대한 스마트한 전략 제시

주52시간근무제가 확대되고, 그에 따른 업무방식의 변화가 요구되면서 기업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HR(143240 대표 김용환)이 ‘HR 패러다임 변화’ 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제2회 사람인과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21일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인사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북콘서트는 지난 해 10월 성황리에 진행된 ‘북콘서트’ 이후 고객사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최근 HR 시장의 변화와 그에 따른 이슈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딥 이노베이션’의 저자 류랑도 대표는 지난 20여년동안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주52시간근무제 시행에 따른 업무환경 변화를 설명하고, 일하는 문화와 조직 분위기를 어떻게 혁신 할지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이날 참석한 인사담당자들은 근무환경과 산업구조의 변화로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기업의 생산성과 성과 관리 측면에서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었다는 평을 했다. 또한, 직원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의응답이 오고 가기도 했다.

사람인HR 김용환 대표는 “앞으로 ‘주52시간제도’는 현존하는 기업의 생산성과 조직문화를 바꿔놓을 것이기 때문에, 기존의 일하는 방식을 벗어나 혁신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이번 북콘서트를 마련했다”며 “사람인HR은 취업포털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기업고객과 적극적인 소통과 정보 공유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지현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심지현.png
심지현 기자 bodo@emoneynews.co.kr
교육-과학, 사회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