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지킬앤하이드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출연

기사승인 2019.06.25  16:49:36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뮤지컬 장인' 프랭크 와일드혼과 김문정 감독이 문답을 나눈다.

26일(수)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 브로드웨이에서 활약 중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이 학생들과 문답을 나눈다. 프랭크 와일드혼은 2004년 국내 초연되어 2019년 현재까지 매 시즌 ‘전석 매진’ 신화를 쓰고 있는 NO.1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를 탄생시킨 장본인이다. 또한 '레미제라블' '미스사이공' 등 지난 20년간 50여 편의 작품으로 관객들을 만나온 음악감독 김문정이 함께 강연자로 나선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프랭크 와일드혼은 ‘지킬 앤 하이드’ 작곡 과정부터 배우들과 연습하며 생긴 에피소드들까지 생생한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학생들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곡가’라는 별칭을 얻게 된 비결을 묻자, 프랭크 와일드혼은 수줍게 웃으며 “한국 뮤지컬 배우들의 실력은 이미 월드 클래스다”라고 전했다.

김문정 감독 역시 학생들을 위한 눈높이식 설명으로 쉽고 재미있는 뮤지컬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평소 어떤 강연이든 열심히 집중했던 홍진경은 다소 울상인 표정을 지어 궁금증을 자아냈다. 홍진경은 자신을 '뮤.알.못'의 길로 접어들게 만든 첫 뮤지컬에 대한 슬픈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바로 "'연예인이라면 미국 땅을 밟아야 한다'라는 생각에 브로드웨이까지 가서 공연을 봤다. 하지만 영어라는 높은 문턱에 막혀 무슨 내용인지 모른 채 공연을 봐야 했다"라며 슬픈 기억을 떠올렸다. 김문정 감독은 이날 홍진경을 위해 트와이스의 TT춤까지 추며 열정적인 강연을 이끌었다는 후문.

과연 김문정 감독과 프랭크 와일드혼은 홍진경의 뮤지컬에 대한 애정을 다시 불러올 수 있을까. 두 사람과 함께하는 열정 넘치는 문답의 현장은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편, 이날 녹화에서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력을 지닌 '뮤지컬계 여왕' 김선영, 성악 전공자다운 풍부한 성량으로 무대를 사로잡는 '뮤지컬계 황태자' 카이가 게스트로 자리를 빛낸다. 또한 조승우, 황정민, 홍광호, 정성화, 아이비, 민우혁 등 국가대표 뮤지컬 배우들의 모습도 영상을 통해 함께 확인할 수 있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는 6월 26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