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방구석1열’ 한국 영화 100주년 특집! 배우 전도연 “‘접속’ 지금 다시 봐도 뒤처지지 않는 영화”

기사승인 2019.10.25  14:11:29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배우 전도연이 한국 영화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전했다.
 
27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한국 영화 100주년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에 배우 전도연이 특별출연해 영화 데뷔작 ‘접속’과 ‘밀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MC장성규는 레드카펫을 깔아 전도연을 맞이했고, 업어서 에스코트하려는 과한 열정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열렬한 환영 속에 전도연은 “다른 대선배님들에 비해 많은 영화를 찍은 것이 아닌데 이런 자리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한국 멜로영화의 새로운 획을 그은 ‘접속’에 대해 민규동 감독은 “70~80년대 영화의 흐름을 깨고 새로운 멜로 영역의 확장을 이뤄냈다. 더불어 전도연 배우를 관객에게 확실하게 인지시킨 영화다”라고 분석해 ‘접속’이 한국 영화사에서 갖는 의의를 전했다.
 
MC 정재형은 전도연에게 “‘접속’의 ‘수현’을 연기하며 가장 어려웠던 장면은 무엇인가?”라고 질문했고 이에 전도연은 “마지막 공중전화 장면이 제일 부담 됐다.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복합적인 감정이 대사 안에 다 담겨야 했는데 신인이었기에 ‘나만 잘하면 된다’라는 스트레스가 컸다. 하지만 지금 봐도 감성적으로 뒤처지지 않는 영화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도연은 ‘접속’의 트레일러를 보는 중 “옛날 영화 속 나의 앳된 목소리가 정말 듣기 힘들다”라고 뜻밖에 고충을 털어놓으며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배우 전도연과 함께 꾸민 JTBC ‘방구석1열’ 한국영화 100주년 특집 편은 10월 27일(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