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시, 코로나 블루“반려식물로 극복해요~”

기사승인 2020.09.29  10:17:13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코로나로 지친 종사자와 가족단위 시민대상 원예치유 수업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10월 7일부터 코로나19로 격무에 시달리는 관련 종사자 400명과 일상에 지친 인천 시민 30가구를 대상으로‘찾아가는 원예치유 프로그램’추진한다.

최근 코로나 블루로 지친 일상에 반려식물·플랜테리어와 같은 신조어가 생겨나고 한 대형 프렌차이즈 편의점에서 홈가드닝 용품 판매를 시작하는 등 실내식물을 가꿈으로써 위로를 받고자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분위기 속에서 그간 도시농업의 대중화와 도농 상생을 위해 힘써온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코로나 블루로 지친 종사자와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 가족단위 인천 시민들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찾아가는 원예치유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격무에 시달리는 관내 보건소, 소방서, 의료기관,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오피스로 찾아가는 원예치유프로그램’과 인천에 거주하는 2인 가구 이상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가족참여 원예 치유 프로그램’으로 총 2개의 과정이며, 비대면 영상 자료를 활용한 실습 프로그램이다.

접수는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를 통해 오는 10월 7일 10시부터‘오피스로 찾아가는 원예치유프로그램’은 20개 기관을(1개 기관 당 최대 20명), 10월 8일 10시부터는‘가족참여 원예 치유 프로그램’30가구를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박준상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내 손길을 필요로 하는 반려식물을 가꾸며 책임감과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고, 육체적인 활동으로 신체의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연구가 발표되고 있다”며 “이런 원예활동의 치유효과를 통해 코로나로 지쳤지만 그간 위로를 많이 받지 못했던 종사자에게 도움이 되고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게 된 가족들의 건강한 여가생활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접수 및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도시농업교육팀 (☎032-440-69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호현 기자 twolip@naver.com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wolip.png
서호현 기자 twolip@naver.com
정치, 경제-사회부를 담당하는 서호현 부장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