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레고그룹, 역대 최대 규모 세트 ‘레고 콜로세움’ 출시

기사승인 2020.11.24  09:58:58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레고 역사상 가장 많은 9천여 브릭으로 실제 건축 양식 충실하게 재현한 정교함의 극치

   

레고그룹(LEGO Group)이 현존하는 로마제국의 가장 거대한 건축물이자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콜로세움을 역대 최다 9천여 브릭으로 생생하게 재현한 ‘레고 콜로세움(10276)’ 세트를 출시한다.

레고 사상 가장 많은 총 9,036개의 브릭이 사용된 이번 제품은 레고로 구현 가능한 정교함의 극치를 경험할 수 있다. 콜로세움의 웅장한 외벽과 타원형 구조, 역사가 숨쉬는 디테일까지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고대 그리스 건축 양식이 집약된 원형 경기장을 충실하게 재현했다.

레고 콜로세움 세트는 실제 건축물과 동일하게 도리스, 이오니아, 코린토스 양식의 기둥이 하단부터 차례로 배열된 3층 구조에 따라 정교하게 디자인됐다. 경기장 바닥을 받치고 있는 구조물인 히포게움과 벽면을 지탱하는 80개의 아치는 물론 기둥장식 하나하나까지 창의적인 방식으로 조립할 수 있다. 2천 년이 넘는 세월이 깃든 석재의 고풍스러운 색감과 석회암 자갈 포장로, 올리브 나무 등 이국적인 특징까지 아름답고 섬세하게 표현했다.

완성품을 세트에 포함된 타원형 조립판 위에 전시하면 360도 모든 측면에서 장엄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역대 최대 규모의 모델임에도 손으로 가볍게 들어올리고 모든 각도에서 아치 구조물을 통해 내부를 상세히 살펴볼 수 있다. 디자인과 역사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는 조립 설명서도 포함됐다.

레고 콜로세움 세트의 완성품 크기는 가로 52cm, 세로 59cm, 높이 27cm다. 오는 27일 온ž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출시되며 가격은 63만원이다.

로크 스갈린 코베(Rok Zgalin Kobe) 레고 콜로세움 세트 디자이너는 “콜로세움의 장엄함을 레고로 재현하는 것은 큰 도전으로, 압도적인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실제보다 단면을 더 가파르게 설계하는 등 다양한 기법을 사용했다”며 “세트를 직접 조립해 보면 콜로세움의 역사와 건축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지현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심지현.png
심지현 기자 bodo@emoneynews.co.kr
교육-과학, 사회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