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큐렉소, 보건복지부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0.12.01  12:42:36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수술로봇의 기술적 전문성 및 미래 성장성 인정 받아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060280)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로부터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혁신의료기기 지원법』 시행에 따라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세계 시장 진출 등 역량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큐렉소는 의료로봇의 기술력에 대한 전문성 및 성장성을 인정받아 이번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에 최종 선정되었다. 

큐렉소는 이번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선정으로 인증표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정부 지원사업 우대, 의료기관 기반 시설 연계, 세제 규제 완화, 해외 진출 및 인력, 금융, 컨설팅 부분 등 다양한 부분에서 정책적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큐렉소는 2017년 하반기 현대중공업의 의료로봇사업부를 인수해 본격적으로 의료로봇을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올 3분기부터 독자 개발한 인공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 및 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의 계약이 연이어 성사되면서 코로나 19로 인한 기존 사업 군에서의 일부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3분기 매출 90억 원, 영업이익은 4.2억 원, 순이익 6.2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하였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보건복지부 주관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을 받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큐렉소는 단순한 의료기기가 아닌 소수의 글로벌 의료기업만이 상용화에 성공한 수술로봇을 비롯하여 재활로봇 등을 독자 개발하고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이러한 성공이 외산 수술로봇이 지배하고 있는 국내 수술로봇 시장 성장에 초석이 되길 바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해외 진출의 성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임수민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수민.png
임수민 기자 bodo@emoneynews.co.kr
산업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