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시,‘가족육아 골든벨, 문제 풀고 육아상식은 쑥쑥

기사승인 2020.12.02  11:15:30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제5회 가족육아 골든벨 행사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마미정) 주관으로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장영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난 11월 28일 관내 영유아 90가정을 대상으로 온라인 가족육아 골든벨‘우리가족 척척육아’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가족 척척육아’는 퀴즈를 통해 가족간 화합 도모는 물론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육아정보의 습득과 올바른 양육태도를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골든벨 문제 풀기, 패자부활전, 골든벨 울리기, 시상식의 순으로 진행됐다.

열띤 골든벨 퀴즈 행사를 통해 대상을 차지한 가정에는 공기청정기, 최우수상에는 제습기, 우수상에는 미니공기청정기, 장려상에는 보온병 세트가 시상됐으며, 열정적인 춤 등으로 응원에 적극적이었던 가족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그리고 참여한 모든 가족에게는 행사 참여를 위한 화이트보드와 펜을 기념품으로 제공하여 가족간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추진했다.

한편, 문제풀이 도중 잠시 짬을 내어 삼행시를 짓는 가정도 있었는데 그중 한 가정은 박남춘 인천시장의 이름으로 “박남춘 시장님, 남들이 뭐라 해도 코로나 없는, 춘삼월 기대할게요.”로, 또 다른 가정은“박터지는 코로나 시대에, 남들보다 앞서 고생해 주시니, 춘풍이 인천시에 불거에요.”라고 재치있는 멘트를 띄워 보이기도 했다.

조진숙 시 여성가족국장은“출산과 육아의 공보육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 그리고 시민 모두의 관심이 안전하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인천을 만들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갖게 한 보람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호현 기자 twolip@naver.com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wolip.png
서호현 기자 twolip@naver.com
정치, 경제-사회부를 담당하는 서호현 부장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