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서초구,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특별포인트 받으세요!

기사승인 2021.01.22  10:54:02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미세먼지도 줄이고, 포인트도 챙기는 ‘에코마일리지’로 드루와드루와~

서울 서초구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12월부터 3월까지 주민들이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동참 할 수 있도록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한다.

‘에코마일리지’는 서울시의 가정,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온실가스 절감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주는 제도로, 특히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히 발생하는 12월부터 3월까지(4개월) 평시보다 강력한 감축정책을 추진하여 겨울철 난방 사용으로 발생하는 고농도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집중관리 대책이다.

4개월의 기간 동안 에너지 사용량을 직전 2년 같은 기간의 평균 사용량 대비 20% 이상 절감한 에코마일리지 회원에게 가구당 1만 마일리지, 30% 이상 절감한 회원에게 가구당 1만2000점의 마일리지까지 특별포인트를 지급한다.

에너지 절약으로 쌓은 마일리지는 ▴지방세 납부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 ▴아파트 관리비 차감 ▴에너지 빈곤층 기부금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입 신청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를 통해 가입하거나,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기후환경과(☎2155-6484)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해 7월부터 정부의 그린뉴딜 사업발표에 체계적으로 발 맞추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기후변화대응 정책개발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공감 참여 인프라 구축 ▴그린 정책 고도화 ▴그린인프라 확충의 총 3가지 분야로 구성된 ‘서초형 그린뉴딜 정책’을 수립하여 날로 심해지는 환경문제에 신속히 대응하고 각종 환경공해로부터 안전한 서초구를 조성해 왔다.

구 관계자는 “기후변화가 위기로 인식되는 시기에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를 줄이는 것이 우리가 풀어나가야 할 가장 큰 과제이다”며, “에코마일리지는 에너지 절약의 첫걸음으로,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호현 기자 twolip@naver.com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wolip.png
서호현 기자 twolip@naver.com
정치, 경제-사회부를 담당하는 서호현 부장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