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1년 국회입법조사처의 두 번째 포럼

기사승인 2021.02.23  17:14:27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포스트코로나 시대 세계경제 전망과 한국경제의 방향

홍보 이미지

국회입법조사처(처장 김만흠)는 2021년 2월 24일(수) 오전 7시 30분부터 ‘포스트코로나 시대 세계경제 전망과 한국경제의 방향’을 주제로『NARS 시선과 논단』포럼을 화상회의로 개최한다.

『NARS 시선과 논단』은 국정 현안과 국가 미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핵심 이슈에 신속히 접근하여 깊이 있는 이해가 가능하도록 각 분야 최고 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발표를 듣고,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과 토론을 통해 입법 및 정책적 함의를 도출하고자 하는 포럼 방식의 행사이다.

이번 포럼은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이 직접 좌장을 맡아 쟁점별로 균형과 경중을 고려한 논의를 이끌고, 이제민 전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의 발표와 전은경 입법조사관(주력산업정책·무역·투자 담당)과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제민 부의장은 세계경제는 2008년 금융위기 이후의 대침체에 코로나19로 위기가 가중된 상황이므로 신속하고 과감한 위기대응과 코로나 이후의 구조변화 대비를 역설한다.

먼저 정부는 현재 지속 중인 위기에 신속하고 과감한 정책으로 대응하되 특별히 취약계층에게 피해가 집중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

그리고 장기간 진행되어온 디플레이션 위협이 사라질 때까지 재정정책을 확장적으로 운영하되 미래 지향적 투자 및 민간의 혁신을 지원하여 성장잠재력을 제고하는 것을 지향할 필요가 있음
마지막으로 국제경제 질서재편 및 기후·환경 변화 등에 대해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기업과 노동시장의 이중구조를 개선하며 사회안전망을 보완하여 코로나 이후의 산업·경제적 구조 변화에 철저히 대비해야 함

『NARS 시선과 논단』포럼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고려하여 칸막이가 설치된 행사장에 5인 미만의 최소 인력만 마스크 착용 후 참여하며, 사전 참가 신청 시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날 포럼은 국회방송으로 녹화방영되고 국회입법조사처 SNS를 통해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권병우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bwkwon.png
권병우 기자 bodo@emoneynews.co.kr
보도-취재부를 총괄하는 권병우 본부장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