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예지 의원, 장애인차별금지법 등 장애관련 3법 대표발의

기사승인 2021.04.20  11:33:55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김예지 의원)

국회 김예지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의 이동권, 정보접근권, 생존권을 보호하는 내용을 담은 장애관련 3법(도로교통법.장애인차별금지법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개정안들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도로교통법」일부개정법률안의 경우 △지자체장의 판단에 따라 장애인 복지시설 주변도로를 장애인 보호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장애인 보호구역으로 지정될 경우 과속감지카메라, 속도제한표지, 과속방지시설 등을 설치 할 수 있도록 하여 교통약자인 장애인의 보행안전을 확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다음으로「장애인차별금지법」일부개정법률안의 경우 △키오스크 등 무인정보단말기를 설치.운영하는 경우 장애인의 이용 편의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고 △공공기관, 교육기관, 의료기관 등은 통신망을 통하여 서비스 등을 제공할 때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 이용할 수 있는데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마지막으로 「중증장애인우선구매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의 경우 △공공기관별 총구매액의 구매목표비율을 현행 100분의1에서 100분의2 이상이 되도록 상향입법하는 동시에, △우선구매 대상에 중증장애예술인의 공연 등을 명시하여 이들의 경제적 자립과 직업재활을 촉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예지 의원은 “도로교통법, 장애인차별금지법,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 개정안은 각각 장애인의 이동권, 정보접근권, 생존권을 보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며 “장애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적 약자도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개정안의 국회 통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법의지를 밝혔다.

국민의힘 비례대표이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인 김예지 의원은 21대 국회 들어 64건의 법률개정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정책 국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승우 기자 mount7077@naver.com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s0110.png
신승우 기자 mount7077@naver.com
서울 지역과 정치부를 담당하는 신승우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