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펌텍코리아, ESG경영성과..업계 최초 ‘골드 메달’ 획득

기사승인 2021.04.21  11:04:32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국내 화장품 용기 업계 최초로 에코바디스 ‘골드 메달’ 획득

<사진설명> 에코바디스인증서 및 친환경제품

화장품, 생활용품, 제약용품 등 포장용기 전문기업 펌텍코리아(대표이사 이도훈, 코스닥 251970)가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평가에서 상위 5% 내 기업에게 부여되는 골드 등급(Gold rating)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2007년 창립된 에코바디스는 최초의 지속가능경영(CSR) 평가 협업 플랫폼을 활용하여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글로벌 조사기관이다.

에코바디스는 전세계 160여개 국, 200여개 산업에 있는 약 75,000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 △노동 및 인권(Labor & Human Rights), △윤리(Ethics), △지속가능한 조달(Sustainable Procurement), 이 4가지 주제를 종합 평가하여 플래티넘 메달, 골드 메달, 실버 메달, 브론즈 메달을 부여하고 있다.

지난 몇 년 간 글로벌 대기업들이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을 성공적인 경영 전략의 결정적인 요소로 인식하며,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경영을 앞세워 이를 위한 제도와 혁신을 도입하고 있는 추세에서, 에코바디스의 지속가능성 등의 지표를 파트너사 선정 등에 있어 핵심 지표로써 더욱이 중요시 하고 있다.

펌텍코리아는 이번 평가에서 2016년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여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다는 점과 더불어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카테고리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골드 등급을 획득하였다. 이는 글로벌 평가기업 중 상위 5% 내의 기업에 부여하는 메달로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평가를 받은 것이며, 국내 화장품 용기 업계 최초의 골드 메달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성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펌텍코리아의 이도훈 대표는 “경영의 패러다임이 경제적 성과만을 중요시 하는 관점에서, 환경 및 사회성과를 동시에 추구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는 글로벌 친환경 펌프(메탈리스 펌프), 친환경 튜브(에코 튜브) 등을 지속 개발·공급한 결과 환경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거두는 성과를 내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효율적인 경영관리와 기업 브랜드 제고 등으로 장기적인 발전을 추구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임수민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수민.png
임수민 기자 bodo@emoneynews.co.kr
산업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