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그림도둑들’ 배우 이동휘 출연, 김환기 화백 작품에 눈물 흘린 사연은?

기사승인 2021.06.09  12:55:18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방송 : 6월 9일(수) 밤 10시 30분

이동휘

배우 이동휘가 ‘그림도둑들’ 최초로 국내 화가의 작품을 의뢰하며 활약을 펼친다.
 
9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JTBC ‘그림도둑들’ 5회에는 배우 이동휘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그림도둑들’ 촬영에서 이동휘는 “해외에서 한국 작가의 작품을 보았을 때의 감동을 잊지 못한다. 특히 김환기 화백의 그림 앞에 섰을 때 2D를 3D, 4D로 보는 듯한 방대한 에너지가 느껴졌다”고 밝히며 도둑들에게 김환기 화백의 작품을 의뢰한 이유를 설명했다.
 
의뢰인 이동휘를 위해 도둑들이 선택한 김환기 화백의 작품 주제는 ‘완전한 사랑’. 도둑들은 팀을나눠 김환기 화백의 예술적 동반자였던 아내 김향안 여사와의 사랑이 담긴 작품과 그리운 인연들을 향한 사랑을 담은 작품을 가져와 이동휘를 향한 치열한 판매 공방을 펼쳤다.
 
도둑들의 이야기를 경청한 이동휘는 "김환기 화백을 비롯해 한국 작가들의 훌륭하고 대단한 그림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이 알았으면 한다“며 마지막까지 한국 미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동휘는 시종일관 진지한 태도로 김환기 화백의 작품과 작품 인생에 몰입했고 급기야 눈물을 흘려 녹화가 잠시 중단되기도 했다.
 
이동휘의 눈물샘을 자극한 결정적인 작품과 최종 선택은 9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JTBC ‘그림도둑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ryad87.png
이수연 기자 bodo@emoneynews.co.kr
연예부를 담당하는 이수연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