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랩지노믹스, 美 메릴랜드 향 코로나19 RT-PCR 진단키트 장기 공급계약 체결

기사승인 2021.08.03  09:40:29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084650, 대표 진승현)가 메릴랜드 주에 위치한 CIAN Diagnostics와 2년간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CIAN Diagnostics는 랩지노믹스의 RT-PCR 키트를 사용하는 조건으로 메릴랜드 주의 학교 대상 코로나19 진단 입찰에 선정되었다. 

랩지노믹스는 CIAN Diagnostics와 협력해 2년간 메릴랜드 주의 초중고(1학년~12학년) 학생, 교직원, 교사 대상의 PCR 검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CIAN Diagnostics에서 월간 예상 검사 건수를 예측하여 매월 랩지노믹스에 진단키트를 발주할 예정이며, 미국의 코로나 감염 상황에 따라 2년동안 수천만 회분의 키트가 납품될 것으로 예상한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장기계약을 통해 향후 2년간 미국향으로 안정적인 코로나19 진단키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면서, “CIAN Diagnostics와는 RT-PCR 키트 외에도 신속항원진단키트, 자가진단키트 등 다양한 검사방법과 제품을 공동개발 및 FDA 승인신청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내년부터는 다양한 종류의 진단키트 제품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CIAN Diagnostics는 메릴랜드 주의 주요 코로나 검사 기관 중 하나로 약 9,000제곱미터의 연구소, 실험실 및 사무공간을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 200여명의 인원이 하루 24시간 CLIA 및 COLA인증 실험실에서 코로나 진단검사 및 각종 분자진단 검사를 수행하고 있다.

박영재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영재 기자 bodo@emoneynews.co.kr
제약-바이오 섹션을 담당하는 박영재 기자입니다.
박영재 기자 의 최신글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