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흥시, 유튜브 채널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K-골든코스트 품은 교육도시 시흥 성장스토리 담아

기사승인 2021.08.05  10:55:56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교육 성장을 담고 배움 환경을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https://www.youtube.com/channel/UCGTT9u-pulKh0WFAIesNVeQ)’를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단장하고 공식 운영 중이다.

해당 채널에서는 시흥시 비전인 ‘K-골든코스트를 품은 교육도시, 시흥’을 담은 학교와 마을의 구체적인 교육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시흥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교육정책, 학교와 마을의 교육스토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시흥아이의 성장이야기 △마을교육자치회 활동 △학교교사와 마을교사의 협력프로젝트‘동네언니’△K-골든코스트를 담은 시흥교육 △학생스스로 만드는 마을방송국 등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흥교육자치에 대한 고민을 담은 <시흥교육자치 온라인 쟁점포럼> 영상은 1,200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시흥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증명했다.

앞으로는 코로나19로 시작된 급작스런 교육환경 변화로 인해 앞당겨진 미래교육을 맞이하는 학교와 마을, 관의 협력 과정을 상세하게 담아낼 계획이다.

한편 시흥시는 시흥의 인플루언서 교육 유튜브채널인‘혼공TV’와 협력해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유튜브 영상을 공유함으로써 시흥지역 학부모 등에게 시흥교육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이 공동발행으로 시흥교육사업 핵심 이슈와 정보를 담은 매거진 ‘싹’을 계절호로 발행해 시민들에게 시흥교육을 알리고 있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sh-happyedu)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서호현 기자 twolip@naver.com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wolip.png
서호현 기자 twolip@naver.com
정치, 경제-사회부를 담당하는 서호현 부장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