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GS샵, “추석 선물도 비대면 ‘선물하기’ 하세요”

기사승인 2021.09.14  11:12:36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추석선물 위한 ‘선물하기’ 일평균 취급액 27% 증가..주문건수, 주문고객수 모두 늘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올해 추석 선물도 비대면으로 전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었다고 밝혔다.

GS샵이 언택트 추석 선물 수요에 발맞춰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 9월 1일부터 8일까지 일평균 취급액은 지난달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주문건수는 15%, 주문고객수는 9% 각각 늘어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추석 선물을 전하는 고객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GS샵 ‘선물하기’ 내에서는 특히 건강식품, 일반식품 카테고리가 인기였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간편하다. GS샵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며,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 메시지를 기재하고 결제하면 된다.

선물을 받은 고객은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수신된 메시지를 본 후 선물 받을 주소와 연락처를 기입하면 된다. 현재 GS샵은 약 900만개에 달하는 상품을 ‘선물하기’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앞서 GS샵은 고객 중심적인 ‘선물하기’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 1천2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및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이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편했다. 대상 상품 또한 TV상품 뿐 아니라 구찌, 몽블랑, 토리버치 등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전면 확대했다.

한편, GS샵에서는 추석 특집으로 건강식품 판매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14일(화)에는 ‘편강 구전녹용 금녹선방’(3박스·판매가 29만9천원)을 방송한다. 약 1년을 기획해 탄생한 GS샵의 단독 상품으로, ‘원용’이라 불리던 고품질의 러시아산 녹용을 사용했다.

15일(수) GS샵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최은경의 W’에서는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바디’ (3박스·판매가 19만8천원)를 론칭한다. 올 6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신상품을 GS샵에서 첫 공개한다. 하루 한 포로 홍삼 5대 기능성과 체지방 감소 기능까지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GS샵에서 9월 한 달 동안 TV건강식품 3개, 총 50만원(누적결제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사은품으로 ‘레꼴뜨 델리카 미니오븐’을  증정한다.

임수민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수민.png
임수민 기자 bodo@emoneynews.co.kr
산업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