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스맥스엔비티 ‘아가트리(Agatri®)’, 美 식품의약국 NDI 등재로 글로벌시장 공략 확대

기사승인 2021.09.15  17:05:09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아가트리(Agatri®) 제품화 시뮬레이션 이미지(목업사진)(출처: 코스맥스엔비티)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 및 연구기업 코스맥스엔비티(윤원일 대표이사)의 피부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아가트리(Agatri®)’가 오는 19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된다고 밝혔다.

NDI(New Dietary Ingredient)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요구하는 제조과정, 인체 유해여부 등의 모든 심사를 신규 건강기능식품이 통과했을 경우 미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제도이다. 

코스맥스엔비티의 ‘아가트리(Agatri®)’는 한국에서 자생하는 배초향 원물에서 추출한 원료이며, 피부 보습에 도움(식약처 허가 제2020-4호)을 줄 수 있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식약처 허가 제2020-5호)을 줄 수 있는 피부 건강 이중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강점인 글로벌 공급망(Global Supply Chain)을 활용하여 해당 원료로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가트리(Agatri®)를 활용한 이너뷰티(Inner Beauty) 제품을 미국 및 중국에 출시했을 뿐만 아니라, 그룹사인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 코스맥스의 화장품과 연계도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 개척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윤원일 대표이사는 “이번 美 NDI 등재로 글로벌 안전성까지 확보된 ’아가트리(Agatri®)’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혁신적인 이너뷰티 소재 건강식품의 해외 판매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영재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영재 기자 bodo@emoneynews.co.kr
제약-바이오 섹션을 담당하는 박영재 기자입니다.
박영재 기자 의 최신글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