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영상의 주요 장면 |
뮤지컬 영화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맡은 배우 정성화가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의기투합해 '우리가 몰랐던 안중근'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4분 30초짜리 영상은 윤제균 감독과 서 교수가 함께 추진중인 '안중근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 의거를 기획안 이유와 의거 이후의 법적투쟁 등 후대 독립운동가들에게 영감을 줬던 역사적 사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일제의 만행을 전 세계에 알린 계기가 되었던 안중근 의사의 다양한 업적을 재조명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안중근 의사는 국민 모두가 알고 있는 인물이지만 그의 업적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누리꾼들에게 좀 더 상세히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전파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해외에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내레이션을 맡은 정성화는 "뮤지컬 및 영화를 통해 안중근을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목소리로 안중근을 알리게 됐다"며 "국내외 많은 누리꾼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윤제균 감독의 '영웅'은 '국제시장' 이후 선보이는 신작이자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12월 21일 개봉한다.
심지현 기자 bodo@emoneynews.co.kr
- 심지현 기자 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