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위지윅스튜디오, 대한민국 최초 포크 뮤지션 경연 프로그램 ‘포커스’ 11월 20일 첫 방송

기사승인 2020.11.20  09:42:45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11월 20일, Mnet과 tvN에서 첫 방영 예정인 대한민국 최초 포크 뮤지션 서바이벌 ‘포커스’

K-POP을 이끈 발라드와 댄스는 물론, 이제 주류가 된 힙합과 아이돌까지 다양한 장르를 조명해온 Mnet이 기획한 대한민국 최초 포크(Folk song) 장르의 뮤지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포커스(Folk Us)가 오는 11월 20일 Mnet과 tvN에서 첫 방영된다고 밝혔다.

포크 음악은 1970~1980년대 국내 대중음악계에서 주류 장르로 자리잡으며 큰 사랑을 받아왔으며 이 시기를 대표하는 송창식, 고(故) 김광석과 같은 가수들의 음악들은 여전히 명곡으로 꼽히며 많은 이에 의해 불린다. 이후 장범준, 아이유, 볼빨간사춘기 등의 후배 가수들은 어쿠스틱 사운드와 담담한 가사를 담은 모던 포크 음악을 선보였다.

Mnet은 포크 음악을 재조명하고 유명 뮤지션들이 선배이자 심사위원으로 직접 참여하여 차세대 포크 스타들을 발굴, 다시 한번 이 장르를 부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예정 출연진으로는 성시경, 김윤아, 박학기, 김종완(넬), 김필 등이 있으며 사회자로는 장성규가 단독 MC로 확정되어 있다.

본 프로그램은 종합 콘텐츠 제작사인 코스닥상장사 (주)위지윅스튜디오(299900)와 K-POP 콘텐츠 플랫폼 (주)비클립이 공동제작•투자 함으로써 방송채널 외에도 아이콘엠(eyeconM)과 티빙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정훈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정훈 기자 bodo@emoneynews.co.kr
산업부를 담당하는 이정훈 기자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