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GS리테일, 고객과 함께 중고 옷 기부하는 친환경 캠페인 펼친다

기사승인 2022.05.18  09:24:57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6/5(일)까지중고 옷 기부 받아 업사이클링하는 ‘친환경으로 지구구하기’ 캠페인 실시

<사진설명:GS샵 쇼핑호스트가 중고 의류로 만든 업사이클링 가방과 인형을 들고 친구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임직원 및 고객과 함께 중고 옷을 기부하는 ‘친환경으로 지구구하기(이하 ‘친구’)’ 캠페인을 6월 5일(일)까지 실시한다.

GS리테일이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와 함께 진행하는 친구캠페인은 임직원 및 고객들에게 입지 않는 중고 옷을 기부 받은 후 재판매하거나 어린이들이 낮잠쿠션을 만들 수 있는 교육키트로 업사이클링* 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지난 해 처음 시작한 ‘친구캠페인’에는 1천여명이 5,877점의 의류를 기부하였는데, GS리테일과 아름다운가게는 이렇게 기부 받은 의류로 가방을 만들어 돌려주거나, 교육키트로 업사이클링해서 약 1천명의 어린이에게 배부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이 같은 의류 재활용을 통해 8,454그루의 나무를 아끼고, 23톤의 탄소 절감 효과를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은 올해 캠페인 확대를 위해 모든 참여 고객에게 의류 3점을 담은 1박스마다 GS25 3천원 쿠폰을 증정한다. 기부의류가 6점인 경우 2개 박스로 나눠 송부하면 쿠폰 2매를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면티셔츠, 와이셔츠, 남방, 청바지 등을 깨끗하게 세탁해서 GS반값택배로 보내면 된다. 단, 자켓이나 니트, 내의 등은 기부할 수 없다. 택배비는 본인 부담이다. 상세한 캠페인 참여 방법은 GS샵(https://www.gsshop.com/)내 ‘GS혜택’ 메뉴나 ‘아름다운 나눔’ 홈페이지(https://share.beautifulsto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식 GS리테일 경영지원본부장은 “GS리테일은 ESG경영을 위해 임직원 뿐 아니라 고객과도 함께 하는 캠페인을 펼침으로써 환경보호 문화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권병우 기자 bodo@emoneynews.co.kr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bwkwon.png
권병우 기자 bodo@emoneynews.co.kr
보도-취재부를 총괄하는 권병우 본부장입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