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에이비엘바이오, 오스트리아 비엔나 학회에서 ABL001 관련 내용 발표

기사승인 2019.05.14  10:24:47

공유
default_news_ad1
ad51

- 6월 ASCO에서 임상 1a 데이터 발표 예정

에이비엘바이오(대표이사 이상훈)가 14일~16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되는 ‘애뉴얼 안티바디 서밋(Annual Antibody Summit)’에서 대표 파이프라인 ABL001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이번 Annual Antibody Summit은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이중 항체 치료제 학회로 4회째를 맞는 항체 약물 접합 (Antibody drug conjugation) 기술 학회와 같이 진행된다. 노바티스(Novartis), 얀센(Janssen), 사노피(Sanofi), 제넨텍(Genentech), 로슈(Roche), 애브비(Abbvie), 바이오젠(Biogen), 등 글로벌 빅파마들이 대거 참가해 항체 치료제 연구개발 내용을 발표하고 차세대 항체 치료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ABL001의 발표를 맡은 에이비엘바이오의 유원규 연구소장은 “항체 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글로벌 빅파마와 차세대 항체 기술에 대한 교류와 논의를 갖는 기회를 당사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며, “에이비엘바이오는 한국을 대표하는 이중항체 연구개발 바이오테크로서, 향후 국내 이중항체 기술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학회에서 발표하는 ABL001의 임상1a 관련 내용은 6월에 있을 임상종양학회(ASCO)에서 임상결과 내용과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안정성을 중심으로 수행하는 임상 1a에서 드물게 발생하는 부분 약물 반응(Partial response, 종양 크기가 30%이상 감소하는 현상)를 보여 향후 이어지는 임상시험의 성공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회사는 평가하고 있다. 

조성은 기자 wowsungeun83@naver.com

<저작권자 © 이머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wowsungeun83.jpg
조성은 기자 wowsungeun83@naver.com
교육-과학, 연예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d44
default_news_ad4
ad47
default_side_ad1

연예/스포츠더보기

item37
ad48
default_side_ad2

이머니TV더보기

item38
default_side_ad3
ad49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50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